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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사료, 비육 프리미엄 사료 ‘명품안심한우’ 출시

양질 원료 사용으로 품질 대폭 개선
축산농가 어려움 고려해 가격 동결

 

농협사료는 지난 4일 비육 프리미엄 사료 신제품 ‘명품안심한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농협사료가 5년 만에 선보인 이번 신제품은 급변하는 축산업 환경 속에서 축산농가의 생산성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만들기 위한 솔루션으로써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제품 명품시리즈는 전반적인 영양 강화와 양질의 원료 사용으로 품질을 대폭 개선하면서도 축산농가의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했다. 한우의 개량된 유전능력에 맞춰 개발한 맞춤형 사료로, 점점 더 높아지는 축산농가의 니즈를 충족시키기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고급육 생산을 위한 최적화된 솔루션 ‘명품안심한우’=농협사료에 따르면 명품안심한우 시리즈는 최근 한우 개량과 사육 기술의 발전에 맞춰 도체중량과 근내지방합성 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한우의 성장 능력을 높이기 위해 고급 단백질 원료인 루핀과 대두박 중심의 구성으로 기존 사료보다 총가소화영양소(TDN)와 단백질 함량을 강화한 것이 큰 특징이다. 이는 고급육 생산을 위한 필수요소인 단백질과 에너지의 영양 균형을 맞춤으로써, 한우농가의 생산성을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제품은 한우의 육종개량 및 유전능력에 맞춰 표준형, 고성장형, 고육질형으로 사양관리 프로그램을 다양화해 한우의 특성에 따라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설계했다. 더불어 기후 변화로 인한 고온 스트레스에도 대응할 수 있는 기능성 첨가제를 사용하고, 번식우 사료의 영양 설계를 강화하는 등 한우 사육 전반에 걸쳐 성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아울러 완전배합사료(TMR) 또는 자가배합사료를 급여하는 농가가 증가하면서 베이스 사료에 대한 농가의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TMR베이스 사료 3종도 새롭게 출시했다. TMR베이스 사료는 농가가 보유한 원료와 부산물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단백질 중심, 에너지 중심, 섬유질 원료 중심의 3가지 라인으로 구성돼 있어 농가별 여건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김경수 농협사료 대표이사는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축산농가를 생각하며 간절한 마음을 담아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농협사료는 농가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축산업과 농가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대한민국 축산업의 미래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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