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장수군은 ‘저탄소 한우 산업지구’가 전북도가 추진한 ‘농생명산업지구 조성’ 공모에 최종 선정되면서 사업비 50억원을 우선 확보했다고 최근 밝혔다. ‘농생명산업지구’는 전북특별법을 근거로 지역에 특화된 농생명 자원을 중심으로 연관 산업의 집적화와 규제 완화 등 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농…
한국동물약품협회(회장 정병곤)는 동물용의약품 GMP 선진화 방안의 일환으로, 지난달 18~19일까지 이틀간 동물용의약품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품질관리 강화 시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바이오·제약분야 전문 교육업체인 PNB Plus㈜와 공동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협회가 추진 중인…
경북 경주시는 지역 대표 한우 브랜드인 ‘경주천년한우’가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경제지주가 주관한 2025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최고 영예인 ‘대통령상(대상)’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경주천년한우는 안정적인 사육관리 체계와 우수한 육질, 브랜드 운영 역량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자사 누리집이 서울 양재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열린 ‘웹어워드코리아 2025’에서 비영리기관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대표 웹 시상식이다.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농협사료(대표이사 정종대)는 지난달 11일 축산물품질평가원 세종홀에서 열린 ‘제23회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에서 농협사료를 이용한 농가가 국무총리상을 포함한 4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축산물품질평가원이 주최·주관하는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은 한…
㈜우성(대표이사 한재규)은 지난달 21일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이 후원하고 농수축산신문이 주최·주관한 ‘2025 대한민국 농식품 ESG 경영대상’에서 최우수상인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우성이 축산·식품·환경 분야에서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하며 ESG 중심의 혁신…
경북 경주시는 지역 대표 축산축제로 자리 잡은 ‘2025년 제4회 경주 한우축제’가 최근 황성공원 타임캡슐광장 일원에서 3일간 열려 시민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지역 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생산농가 판로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한…
전남 해남군이 스마트 가축경매시장을 운영해 축산 농가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남군은 종이 인쇄물이나 현장 게시물에 의존한 정보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LED 전광판을 활용하고 스마트폰을 연동하는 가축 경매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최근 밝혔다. 축산 농가와 거래 상인의 경매 참여시 편의가 크게 향…
한국동물약품협회(회장 정병곤)는 지난달 25~27일 3일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VIV MEA 2025’ 박람회에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했다고 밝혔다. 농식품부의 동물용의약품 등 종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한국관에는 고려비엔피, 녹십자수의약품, 대성미생물연구소, 대호, 동방, 메디안…
축산환경관리원(원장 문홍길)이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인정받아 지난달 25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축산환경관리원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2025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꾸준히 진행한 환경경영, 사회적 책임경영, 투명경영 분야에 대해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