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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유통

경기, 명품한우 육성 47억원 투입

경기도가 명품 한우 육성에 47억원을 투입한다.


경기도는 한우 개량 촉진 및 사육 기반 구축으로 한우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의 안전한 축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올해 ‘경기한우 명품화’ 5대 사업에 47억원을 투입한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경기도는 먼저 농가의 한우 개량 촉진과 사육기반 안정 도모에 43억원을 투입한다. 또 비육용 암소시장 육성에 4억원을 지원하고, 송아지 생산에 국한된 암소 비육시장 확대 및 농가 자율적 수급 조절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들 두 사업은 농가 직접 지원사업으로 시군 축산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는 농가 지원사업 외에도 고급육에 대한 한우 유전체를 분석해 농가 소득 증대로 연결하기 위한 ‘축산농가 소득증대 컨설팅’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민간협력 한우 수정란 이식 활성화’를 통해 농가와 민간 스스로 한우 수정란 기술을 활용하고 개량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경기도는 이외에도 해마다 열리는 ‘한우능력 경진대회’를 통해 경기도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이강영 경기도 축산정책과장은 “경영비 부담, 판매가격 하락 등으로 한우 농가들이 매우 힘든 상황”이라며, “경기도 한우농가가 안심하고 축산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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