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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자조금 기자간담회, '소비촉진 총력 경주'

이동활 관리위원장, 한우산업 위기 극복할 다양한 대안 제시 요청
부산물 및 2∼3등급 소비촉진 행사, 한우 싸게 팔 업체 발굴 등 추진
사무국내 ‘직장내 괴롭힘’대해 언론보도 내용별로 자신 입장 해명도

 

한우자조금은 지난 5월 8일 ‘2024 전문지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동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모든 물가가 다 인상되고 있는데 한우값만 폭락하고 있다”며 “한우산업의 위기를 극복할 대안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한우산업, 한우농가와 함께 해온 전문지 기자분들의 대안을 듣고 싶다”고 인사했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사무국의 부서별 「한우자조금 주요사업 추진 현황 및 향후 계획」 발표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향후 한우소비촉진 확대 방안으로 ▲한우 수출 확대를 통한 한우 공급물량 해소 ▲부산물 및 2∼3등급 소비촉진 행사 ▲한우를 저렴하게 팔 수 있는 업체 발굴 및 홍보 ▲지속적인 한우 우수성 및 새로운 가치 발굴 ▲소비자대상 한우가치 인식개선 교육 확대 ▲소비 트렌드 변화 맞춰 소비 홍보 다각화 ▲한우 가치 인식 확산 등에 중점을 둬 나가기로 했다.


한우가격 안정을 위한 한우할인판매행사에 대해서는 1월과 3월의 설명절 및 봄맞이 행사에서 275억여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온라인한우장터 행사도 1월과 4월 46억여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고 보고했다. 또한 현재 가정의 달 할인판매행사(5.1∼5.9)와 온라인 한우장터(5.7∼5.10)가 운영 중이며, 이어 농식품부 물가안정자금으로 2차레 할인판매행사(5.11∼5.13, 5.23∼5.16)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이날 간담회에서는 최근 제기된 한우자조금 사무국내 ‘직장내 괴롭힘’에 대해 이동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이 언론 보도 내용별로 자신의 입장을 설명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