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사료(대표이사 김경수)가 한우 비육 프리미엄 사료인「명품안심한우」를 출시했다. 농협사료가 5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이번 신제품은 급변하는 축산업 환경 속에서 축산농가의 생산성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만들기 위한 솔루션으로써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농협사료는 전반적인 영양 강화와 양질의 원료 사용으로 품질을 대폭 개선하면서도 한우농가의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했다. 「명품안심한우」 시리즈는 최근 한우개량과 사육 기술의 발전에 맞춰 도체중량과 근내지방합성 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한우의 성장 능력을 높이기 위해 고급 단백질 원료인 루핀과 대두박 중심의 구성으로 기존 사료보다 총가소화영양소(TDN)와 단백질 함량을 강화한 것이 큰 특징이다. 이는 고급육 생산을 위한 필수요소인 단백질과 에너지의 영양 균형을 맞춤으로써, 한우 농가의 생산성을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제품은 한우의 육종개량 및 유전능력에 맞춰 표준형, 고성장형, 고육질형으로 사양관리 프로그램을 다양화하여 한우의 특성에 따라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설계했다. 더불어, 기후 변화로 인한 고온 스트레스에도 대응할 수
농장의 미래 책임질 송아지에 집중 송아지 초기성장 잠재력 발현 핵심 “6개월령 체중 230kg 도전해야” ㈜팜스코(대표이사 김남욱)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더 레코드 쇼(The Record Shows)’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축우 등을 중심으로 회사의 경영목표인 연간 판매량 170만톤 달성을 목표로 한다. 정영철 마케팅실장은 “각 축종별 기록관리를 통해 고객의 생산성과 수익성을 향상시키고자 한다”며 “이번 캠페인의 성공을 통해 팜스코가 축산업계에서 더욱 공고한 입지를 다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훈아 사료사업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팜스코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시켜 연간 판매 신기록을 달성하고 우리가 추구하는 팜스코의 가치를 기록으로 증명하는데 있다. 이를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며 캠페인의 의미를 강조했다. ◆축우=손민기 축우PM은 “좀처럼 시세가 회복되지 않는 불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종합적인 환경의 변화를 분석해볼 때, 중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상황이 다가오고 있다”고 전망했다. 손 PM은 “불황이 종료되고 찾아올 희망의 시대에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철저한
알루미늄 프로파일 활용 트롤리 컨베이어 방식 도입 비싸지만 중량 가볍고 이송박스 탈부착 쉬운 장점 농장별 특성 맞춘 다양한 형태 제작과 설치도 용이 ㈜뉴텍(대표이사 유영우)의 ‘사료급이 무인자동화 시스템’인 NFS(Newtech Feeding System)-200(F)가 시범 설치 농장 운영을 통해 파악한 제품의 애로사항을 완벽히 개선한 새로운 모습으로 공개됐다. “기존 바닥에 위치한 플로워 컨베이어 방식 외에 공중에 설치하는 트롤리 컨베이어 방식을 새롭게 채택함으로써, 모든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는 과정을 겪었습니다. CCTV를 통해 우방별 개체별 섭취량을 매일 분석해 한우농가에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완성했습니다. 이제 완벽한 개체 관리가 가능합니다. ㈜뉴텍의 홈페이지에 ‘농장 관리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하고, 전체 농가 자료를 빅데이터화 함으로써 한우농가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새롭게 변모한 ㈜뉴텍의 사료급여 무인자동화 설비의 특장점을 설명하는 유영우 대표이사 모습에서 ㈜뉴텍 ‘ICT 자동급이기’에 대한 자신감이 엿보였다. ‘축산업계 급이 패러다임을 바꾼다’, ‘한우농가에도 주말이 있는 삶’이라는 기존 목표에 더해 ‘완벽한 개체관리를 꿈
농협사료는 지난해 12월 채용한 신규직원을 대상으로 최근 1박 2일간 업무와 조직 적응을 돕기 위한 ‘온보딩(Onboarding)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직원들이 회사와 조직 문화를 이해하고,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행됐다. 농협사료는 신규직원들의 조직 내 소통 능력 향상과 신속한 업무 정착을 통한 안정적인 조직 정착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교육은 △조직에 필요한 직원 △세대별 이해도 높이기 △실무자에게 필요한 업무스킬 △실무자에게 필요한 회사생활 팁 △저연차 선배와의 대화 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김경수 농협사료 대표이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직원들이 조직에 빠르게 적응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농협사료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키워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농협사료는 지난 8월 30일 서울 강동구 본사에서 김경수 대표이사를 비롯해 농협사료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22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특히 농협사료는 이날 창립기념 행사에서 ▲영업전략 다각화로 경쟁력 제고 ▲농협사료만의 원가경쟁력 확보 ▲차세대 전문가 육성 ▲적재적소 사업지원 ▲농협사료 新비전 정립 등 농협사료가 협동조합의 가치를 실현하고, 축산업 발전과 미래 사료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5대 핵심 전략을 발표했다. 농협사료는 또한 이날 창립 기념행사와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농촌을 위한 쌀 소비 촉진 릴레이에 적극 참여키로 했다. 김경수 농협사료 대표는 기념사에서 “농협사료에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축산농가 여러분, 그리고 맡은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분들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농협사료가 축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업계 리더로서의 역할을 더욱 견고히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사료는 농업·농촌을 위한 쌀 소비 촉진 릴레이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우리 쌀로 만든 아침밥 먹기 캠페인, 감사떡 나눔, 직원들을 위한 간식차 제공 등 우리 쌀 소비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기존 선물세트를 리뉴얼 출시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실속+프리미엄’을 모두 고려한 다채로운 상품 구성(총 13종)으로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선진은 품격 있는 제품 구성을 위해 패키징을 새롭게 단장했다. 신뢰와 안정감을 주는 색상인 남색?하늘색 조합에 금색 패턴을 메인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각했다. 더불어 2단 서랍형 상자 제작,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 등을 적용해 고객 만족도 극대화에 주력했다. 리뉴얼 출시되는 제품은 엄격한 품질관리기준을 통해 생산된 △선진포크한돈 선물세트 9종, 1+등급 고품질 한우를 엄선한 △선진팜한우 선물세트 4종이다. 한돈 선물세트는 합리적인 가격의 ‘이토록 찰진 한돈세트’ 4종과 다양한 부위의 돈육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명품 한돈세트’ 5종으로 출시된다. 선진팜한우 선물세트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부위인 등심, 안심, 채끝을 담았다.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한우를 선별한 ‘프리미엄형’ 5종 구성으로, 고품격 선물을 찾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한편, 선진의 선물세트는 상시 판매로 창립기념일 및 사내 행사 임직원 축하 선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구입문의: 02-2
㈜팜스코(대표이사 김남욱)가 혁신적인 프리미엄 한우 브랜드 ‘천평한우’를 공식 출시하고 추석 시즌을 맞아 특별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최근 밝혔다. 천평한우 추석 선물세트는 하이포크몰 및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8월 25일까지 진행되는 프리오더(얼리버드) 기간 동안 예약 주문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천평한우는 사료 제조뿐만 아니라 도축 및 유통까지 아우르는 축산식품 전문기업 팜스코가 론칭한 프리미엄 한우 브랜드이다.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한우 경험을 선사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설렘을 건네는 순간’이라는 감성적인 슬로건을 내걸었다.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갖추고 팜스코만의 철저한 품질 관리 노하우를 집약한 만큼 양질의 한우를 경험할 수 있다. 소의 탄생부터 출하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고 엄격한 품질 기준을 통해 오직 1++ 등급의 한우만을 선별했다. 대한민국 전통 칡소를 사육하고 종자를 보존하는 곳인 천평농장에서 길러진 한우는 11만 평에 달하는 드넓은 천평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옥수수와 밀을 먹으며 자연과의 조화로운 환경에서 자란다. 이에 국내 최고 수준의 1++ 출현율을 자랑하는 만큼, 최상의 한우를 맛볼 수 있다. 관계자는 브랜드
농협사료(대표이사 김경수)는 지난 8월 6일 안성시 소재 농협사료 R&D센터에서 ‘R&D부문 5개년 투자계획 보고회’를 개최, 농협사료 사업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적 투자 전략계획을 협의했다. 농협사료의 R&D부문 5개년 투자계획은 크게 연구, 교육, 목장, 분석의 네 가지 부문으로 구성되었다. ‘연구’ 부문에서는 농협사료의 위상에 걸맞은 연구개발 조직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 부문에서는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표준 교육프로그램 고도화에, ‘목장’ 부문은 안성 R&D센터에 위치한 목장의 스마트화를 통해 연구 및 교육 기반 구축에 중점을 두고 있다. 마지막으로 ‘분석’ 부문에서는 청주에 위치한 중앙 분석실을 R&D센터로 이전하고 시설을 현대화하는 계획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투자계획은 미래 사료 시장을 선도하고 지속가능한 사업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R&D부문에 집중 투자가 필요하다는 김경수 대표이사의 판단에 따라 기획되었으며, 투자 기간은 2025년부터 2029년까지 5년이다. 김경수 농협사료 대표이사는 “사료산업의 경쟁이 매우 치열해지고, 환율과 곡물시장 등 외부 변수에 취약한 상황에서, 연구개발을 통해 품질
경북 경주시가 열풍건초 생산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농가 사료비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달 30일 서면 건초생산 사업장에 열풍건초 생산시스템을 도입하고 착화식과 현장 시연회를 가졌다. 앞서 열풍건초 시스템을 도입한 천북 사업장은 시간당 400㎏의 건초를 생산할 수 있는 반면 이 사업장은 시간당 800㎏의 건초 생산 능력을 갖췄다. 경주시는 오는 10월 준공을 목표로 외동읍 말방리에도 열풍건초 생산 사업장을 조성하고 있다. 경주시에 따르면 열풍건초 생산시스템은 풀 사료를 수분 함량 30~50% 수준으로 말린 뒤 실내에서 뜨거운 바람을 불어 넣어 수분 함량을 20% 아래로 다시한번 건조하는 기술이다. 농가의 필요에 따라 수분함량을 조절할 수 있고, 사료작물에 따라 10~15㎏ 단위의 소포장으로 생산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경주시는 그동안 건초 수요 증가에 따라 자연건초 생산단지를 조성했지만 건초 작업기인 5월 비가 자주 내린 탓에 생산에 어려움을 겪었다. 결국 건초 대부분을 kg당 700~800원 수준의 수입건초에 의존하게 돼 농민들의 사료비 부담이 가중됐다. 이에 경주시는 지난 2022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천북면 오야리에 건초생산 사업장 내
‘한우사양표준 배합비 작성 프로그램’ 활용 성장단계별 영양소 요구량 맞춰 배합비 작성 “농가에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교육 확대되길” 국립축산과학원은 전국한우협회와 공동으로 ‘TMR 제조·이용기술 교육’을 지난달 22일부터 24일까지 대전 대덕대학교에서 실시했다고 지난달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체 가격 하락과 사료비 부담 등 생산비 증가로 어려움을 겪는 한우 농가의 사료비 절감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운영을 지원하고, 국립축산과학원이 교육을 담당했으며, 총 80여 농가가 참여했다. TMR 제조 기술을 적용하면, 비교적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비지, 미강, 맥주박 등 농식품 부산물과 원료사료를 활용해 영양소 높은 사료를 만들 수 있다. 국립축산과학원은 자체 개발한 ‘한우사양표준 농가 배합비 작성 프로그램’을 활용해 농가에서 한우 성장 단계별 영양소 요구량과 원료사료의 영양소 함량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배합비를 짤 수 있도록 교육했다. 한우사양표준 농가 배합비 작성 프로그램 활용 교육은 2012년부터 추진하기 시작해 2023년까지 59회에 걸쳐 총 1829농가를 대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참여 농가는 △한우 TMR 제조기술 활용 우수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