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료 교체없이 소 키운다”에 반신반의 신중히 선택해야겠다는 생각에 1년여동안 시범농장 곁에서 지켜봐 실증데이터 세세히 살펴본후 교체 판단 전북 완주 화산면에 위치한 ‘화산골농장’은 황호년 대표의 20여년 간의 축산 인생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농장이다. 5개 농장 800두 규모의 한우를 생산하고…
전구간 급이해 소 사료 고체 스트레스에서 해방 소의 육성 상태따라 사료 양만 조절하면 돼 편리 충남 부여에 위치한 서원농장의 이세영 대표는 ‘원피딩500’ 개발에 참여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선진 축우 영업사원으로 13년을 근무했던 그는 젖소의 사료급이 방법을 보고 문뜩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젖…
여러가지 첨가제를 ‘하나로모아’ 수월하게 급여 비육우·번식우 30g 투자로 건강한 소 만들수있어 평소 한우농가의 애로사항에 관심을 갖고 개발된 한우전용 고농축 종합첨가제 ‘하나로모아’가 농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에 제품을 탄생시킨 ㈜이엘티사이언스 최형규 사장을 만나 궁금증을…
실제 현장에서 육안으로 칼날 마모 확인될때는 이미 교체 주기가 많이 지체되었음을 의미 점검서 회전 칼날이 무뎌져 있다고 판단되면 즉시 칼날 위치 변경해줘야 고장 예방할수 있어 <425호 10면에 이어서> 한편, 마모된 칼날을 교체 없이 그대로 사용하게 되면 빈번한 정·역회전으로 인해 오거 끝…
신임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에 이동활 후보 당선됐다. 한우자조금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4일 세종시에 위치한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에서 열린 ‘2023년도 제1차 한우자조금 대의원회’에서 제5기 후반기 한우자조금 대의원회 의장과 감사, 관리위원장 선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한우자…
노조 요구사항 악성가축 전염병 검사방법 개선 조직 운영 정상화 일환 직원 처우 개선도 모색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는 올해 △비상임 기관장의 상임화 △행정인력 증원 △사업 전담인력(방역·위생직) 확충 △방역본부 단독청사 신축 및 현장 사무환경 개선에 집중하겠다.” 위성환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제주에서 계묘년 첫 ‘슈퍼한우’가 나왔다. 제주축산농협에 따르면 제주시 애월읍 행복한우농장(대표 문병철·박재순)에서 생산된 슈퍼한우 1마리가 최근 축협공판장에 출하됐다. 이번 출하된 한우 체중은 1120㎏으로 지육은 676㎏이다. 육질 등급은 ‘1++’로 최고 수준을, 육량 등급은 B로 높은 수준을…
전국 농축협 조합장들은 지난 6일 농협중앙회장 연임제 도입이 필요하다며 국회에 농협법 개정을 요구했다. 농축협 조합장들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합장의 88.7%는 한 목소리로 조속한 연임제 도입을 촉구한다”며 “농협의 중장기 발전을 위한 최소한의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야 한다…
자유방목형 한우농가로는 전국 최초 인증받아 방목장 수질·토양 국가 검증받아…위생·방역 철저 전북도는 정읍시 북면 소재 다움농장(대표 손영수)이 자유방목형 한우농가로는 전국 최초로 동물복지 축산농장 인증을 획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축산농장 인증제는 높은 수준의 동물복지 기준에 따라 인도적…
국회 농림식품축산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위기의 축산농가에 대한 지원을 대폭 확대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최근 더불어민주당 서삼석(전남 영암무안신안) 의원실이 농협과 농식품부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국내 육류 자급률이 지속해서 하락했다. 1975년 1인당 연간 육류 소비 6.4kg에…